로고

서울 부산

연구·성과

각막유전자 연구소

레이저 수술 전 전면 실시

2008년 각막이상증 유전자 검사 시스템을 도입하고, 2009년 원내 각막 유전자 연구소를 설립했으며,
안전한 시력교정술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각막 유전자 검사는 한번의 검사만으로 각막 유전자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을 보장하는 시력교정술이 가능합니다.

각막이상증이란?

각막이상증은 투명한 각막에 점 모양이나 비늘 모양 등으로 혼탁이 생기는 질환으로 상염색체 우성유전을 하는 유전질환 입니다.
해당 유전자를 보유한 경우에는 각막 등 상처부위에 단백질 침착이 일어나며 자외선에 의해서도 발병이 가능합니다.
라식, 라섹과 같이 각막 교정을 원리로 하는 시력교정술을 받게 되면 시력저하 또는 실명의 위험이 있으므로 레이저 시력교정술 전에는
반드시 각막이상증에 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개인별로 각막이상증 발병 시기와 증상의 차이가 있으며, 안과 기기의 검사만으로 발견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각막 유전자 검사를 반드시 시행해야 합니다.
각막이상증은 한번 발현되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시력교정술 이외에도 안과질환의 예방을 목적으로 각막 유전자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각막 유전자 검사의 필요성

각막이상증은 양안 각막 중심부에 혼탁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해당 유전인자를 갖고 있는 사람의 경우 시력교정을 위한 레이저 수술을 받게 되면
심각한 시력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이저 수술 전 각막 유전자 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 각막이상증 유전자 검사
    인증병원

  • 각막유전자 연구 분석실
    원내 설립

  • 각막이상증 유전자에 대한
    배상책임보험 가입

각막 유전자 검사 도입병원?

안전을 위해 한가지도 포기하지 않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라식, 라섹 등 레이저 수술고객을 대상으로 각막 유전자 검사를 100% 시행합니다.
또한 수술 전 정밀검사를 통해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을 보장하는 개인별 맞춤 시력교정수술법을 제시합니다.

(본 검사는 근거논문*에 기술된 바와 같이 검사의 성능이 근거논문*과 같이 검사 결과가 갖는 임상적 의미가 일부 증명되었습니다.
그러나 검사 결과가 양성인 사람에서도 질병의발병 시기와 증상은 다양하므로, 양성의 검사 결과가 해당 질병이 반드시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음성의 검사 결과가 해당 질병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않습니다.)

각막 유전자 검사 인증안과

  • 각막 유전자 검사 후 각막 이상증
    발생 시 배상 제도 시행
    각막 유전자 검사를 받은 고객 중에서 각막이상증이 발생했을 경우
    보험금 배상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철저한 검사에 대한 본원의 자신감이며,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끝까지 책임지고자 하는 고객과의 약속입니다.
닫기
닫기